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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계열

한수지 [2023 대비] 수지패스의 기본간호학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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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지
서승현 [2023 대비] 서승현의 모성간호학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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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이영 [2023대비] 박이영의 레전드 정신간호학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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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승현 [2023 대비] 서승현의 아동간호학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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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지 [2023 대비] 수지패스의 지역사회간호학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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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지

BEST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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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역학] 동역학 기말고사 만점 받고 A+받았습니다. 열전달, 유체역학에 이어 동역학도 수강했습니다. 사실 동역학은 학교 교수님도 잘 가르쳐주셔서 들을지 말지 고민했는데, 유체역학 수업 들어보고 너무 좋아서 동역학도 궁금해서 수업 듣게 되었습니다. 동역학에서는 강체를 많이 어려워하는데 저는 질점을 꼼꼼히 공부해서 그런지 강체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질점에서 시스템 계에서 강체로 넘어가는 과정이 정말 신기하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동역학은 문제를 풀 때 이 기구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머릿속에 잘 안그려져서 힘들었는데 교수님께서 자주 나오는 기구들을 잘 설명해주시고 다양한 예제를 쉽게 풀어주셔서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갓준표 교수님의 다른 수업도 마찬가지지만 동역학.. 진짜 학부생따위지만 .. 동역학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기계과 4대 중에 제일 재밌게 공부하고 깊게 생각해가며 공부한 과목입니다.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방향을 잘 잡아주셔서 감사하고 특히 예제 많이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방학 때 동역학 제대로 끝내기까지 수강하겠습니다! 갓준표 교수님 동역학강의 꼭 들어보세요! 정말 잘 가르쳐주십니다. 잘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유체역학] 갓준표덕분에 유체역학 A+받았습니다. 저번 열전달에 이어서 유체역학도 갓준표 교수님 수업 들었습니다. 열전달 공부할 때도 책으로만 보던 개념을 하나하나 써가면서 교수님 설명들으니 정말 이해가 잘되어서 이번에도 역시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열전달 수업도 정말 좋았는데요. 유체역학은 ,, 진짜 갓준표입니다. 레이놀즈 수송정리, 질량보존, 운동량 방정식, 나비에 스톡스까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과정을 공부하면서 정말 신기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솔직히 재밌었습니다!!! 수업 때도 교수님이 재밌지 않냐고 물어보시는데 정말 재밌다고 속으로 외쳤습니다. 악명 높은 유체역학을 교수님 덕분에 깔끔하고 쉽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고 공부하고 나서도 교수님 말씀대로 백지 복습해가면서 공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명을 너무 잘해주시고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잘 잡아주시고 좋은 얘기 많이 해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개념 공부 다 한 후에는 전공책 예제, 연습문제 풀어보고 학교에서 찝어준 연습문제들 반복해서 풀었더니 어제 A+받았습니다. 유체역학 어려워하시는 분들! 갓준표 유체역학 꼭 들어보세요! 쉽고 재밌게 잘 가르쳐주십니다. 정말 한번만 들어보세요! 강추합니다. [일반물리학] 정말 아무것도 몰라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려주십니다. 고등학교 때 수포자였는데, 이해할 수 있게 쉽게 알려주시네요. 늦게 편입 하려고 본격적인 공부 전에 물리 훑어보려고 강의 들었는데 정말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정역학] 그저... 빛... 정말이지 어려웠던 정역학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학교수업으로 따라가는데엔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하니까 너무 좋았습니다. 인강으로 매울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교수님들이 넘어가는 부분들이 많았다면 특히 추천드립니다.

학습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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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 59강 19분 40초에 대한 질문 교수님께서 예제 2.3의 부분문항 3번을 해설하시면서 닮음관계가 행동치라고 하셨는데,  A와 B가 닮은 관게라면 A=pBp-1 이 성립하는 p가 존재해야 합니다. 이때, 교수님께서 위 관계가 '가우스 조르당 정리로 인해 되니' 라고 말씀하셨는데, p-1은 행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기본행 연산이라고 할 수 없지 않나요?  왜 닮은 관계가 행동치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 161pg 예제 1.31번, 1.32번 오늘 질문드린건 위 문제들의 풀이를 잘 모르겠어서 입니다. 타 qna를 통해 1.32의 행렬에 오류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에 따라 수정한 뒤 문제를 풀었음에도 답이 나오지 않아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1. 1.31번에서 전 A가 가역인 것을 확인하였고, A의 고윳값이 1,2.3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해가 안되는 것은 역행렬 A-1의 고윳값은 각각 1/1 1/2 1/3이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2. 1.32번에서 고유벡터가 아닌 것을 찾으라고 하였지만 전 2번만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1.3.4가 다 안되게 나오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A의 고유벡터와 A의 역행렬의 고유벡터는 서로 대응되는 것 아닌가요?)바뀐 행렬로 문제를 풀어도 답이 나오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 올바른 개념완성 62강 정방행렬의 거듭제곱, 40분 21초 선생님께서 본 시간대에 설명하신 D의 역함수의 행렬표현에 대해 궁금점이 있어서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1.  선 생님께서 D의 역함수= 람다1  0      의 역행렬 = 1/람다1   0               라고 하셨습니다.                                0    람다2                  0        1/람다2      제가 궁금한 점은 여기 있는데, 위 사항에서 2차 정방행렬의 역행렬 공식이 성립하는지가 궁금합니다. ( a  b                              d  -b    c   d 의 역행렬은 (1/ad-cd) *  -c a    의 결과는 변함 없다고 봐도 무방한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2,  또한, 같은 강의의 49분 55초에 나오는 문제 계산에 대한 질문입니다.   위 문제에서 p를 직교행렬이라고 교수님께서 판단하셨습니다. 이에 관해 두가지 의문사항이 있습니다.  1. p가 대칭행렬이라 '직교대각화 정리'에 의해 바로 p가 직교행렬이라고 파악하신 건가요? 2. 제가 위에서 말한 2차 정방행렬의 역행렬 공식을 사용하면 p의 역함수 = p의 전치행렬로 인해 나온 p의 역함수와 같은 행렬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 행렬 계산의 개념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행렬p는 (2의 -1/2 제곱)* 1  -1    입니다. 여기서 교수님께서는 p가 직교행렬임을 이용하셔서 p12의 -1과 p21의 성분인 1의 위치만바꾸셨니니다                            1   1                                               그러나 2차 정방행렬의 역행렬 공식을 사용한다면 추가적으로 1/ad-bc로 인해 (2의 -1/2제곱)이 행렬p에 곱해져야 하지 않나요?  이상입니다. 항상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 올바른 개념완성 173pg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교재의 내용에 의문이 있어서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 교재의 173pg의 직교대각화 정리 항목에서는 'A가 대칭행렬임' 과 'A는 n개의 고유벡터의 정규직교집합' 임을 동치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스펙트럼 정리 참고 칸의 3번에서는같은 고윳값에 대응하는 고유벡터들은 직교일 필요가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약 행렬 A가 대칭행렬임과 동시에 대수적 중복도가 2이상인 고윳값이 있어서 어느 두 고유벡터가 직교가 아니게 된다면 상단의 직교대각화 정리의 동치에 모순이 될 것입니다. 즉 행렬 A가 대칭행렬일 경우 같은 고윳값에 둘 이상의 고유벡터가 대응하지 않는 것인가요?아니면 제 이해에 문제가 있었던 것인가요? 항상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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