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비김영(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웹사이트(http://www.unistudy.co.kr 또는 m.unistudy.co.kr(모바일))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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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조합을 말합니다.
-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캐쉬”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유니캐쉬, 보너스캐쉬 등 그 명칭에 따라 사용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폰”이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유니캐쉬, 보너스캐쉬 등 그 명칭에 따라 사용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부정이용”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말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19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또는 색체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사이트 내 쪽지기능, 팝업창, 유ㆍ무선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적용일로부터 14일 이전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