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답변완료 knocking 현상에 대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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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권준표 |
과목 | 공업열역학 | 강좌명 | |
작성자 | 김*섭 (r*******6) | 등록일 | 2024-10-12 10:13 |
휘발유의 착화점은 높고 경유의 착화점은 낮습니다
그렇다면 휘발유가 더 높은 온도에서 타기 시작한다는 거고
경유는 더 낮은 온도에서 타기 시작하는건데
왜 knocking 현상이 휘발유를 사용하는 오토 사이클의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경유가 더 낮은 온도에서 타기 시직하므로 압력에 더 취약한 경유에서 knocking 현상이 일어나야 하는 것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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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표
교수님
아래의 답변으로 충분히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핵심은 작동방식의 차이이지, 디젤에 비해 높은 휘발유의 착화점의 문제가 아닙니다. [1]옥탄가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2]오토/디젤 간의 작동방식의 차이를 잘 이해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24-10-13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