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교수소개
  • 공학계열
  • 권준표 교수님
  • 학습 Q&A

Q&A 메뉴.png

※ 유의사항
강의에 나오지 않는 내용에 대한 풀이나 해설은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학습과 무관한 내용 및 비방/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kwonjunpyo_03.png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knocking 현상에 대해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권준표
과목 공업열역학 강좌명
작성자 김*섭 (r*******6) 등록일 2024-10-12 10:13

휘발유의 착화점은 높고 경유의 착화점은 낮습니다

 

그렇다면 휘발유가 더 높은 온도에서 타기 시작한다는 거고

 

경유는 더 낮은 온도에서 타기 시작하는건데

 

왜 knocking 현상이 휘발유를 사용하는 오토 사이클의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경유가 더 낮은 온도에서 타기 시직하므로 압력에 더 취약한 경유에서 knocking 현상이 일어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오토 #디젤 #knocking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권*표 교수님

아래의 답변으로 충분히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핵심은 작동방식의 차이이지, 디젤에 비해 높은 휘발유의 착화점의 문제가 아닙니다. [1]옥탄가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2]오토/디젤 간의 작동방식의 차이를 잘 이해해 보시기 바랍니다.

godjunpyo2.png 

  • 2024-10-13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