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교수소개
  • 자연계열
  • 윤관식 교수님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cheni_03.png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옥시수은화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윤관식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유기화학] A.C.E 유기화학1
작성자 정*연 (k***********************9) 등록일 2026-06-14 01:06
첨부파일

 답을 노란색 동그라미가아닌 파란색 동그라미로 적어야하는거아닌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윤*식 교수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두 구조는 동일 물질 입니다.


혼성이 sp3이므로 쐐기/대쉬 표현을 쓰셔도 되지만 카이랄 탄소가 아니기에 실선으로 표현해도 무방합니다.



그럼 열공하세요~

홧팅~!!

  • 2026-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