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질문있습니다.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최수진
과목 회로이론 강좌명
작성자 이*조 (d********3) 등록일 2021-07-03 23:33

교제 217페이지에 예제 17번에 질문있습니다.

z로 안풀고 y로 풀려고 하는데 

y=루트((1/15)^+20^)여서 20이 나오고 i는 yv이므로

20 * 240 하면 i는 480이 나와야 하는것 아닌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이*조

y=루트((1/15)^+20^)여서 20이 나오고 i는 yv이므로

20 * 240 하면 i는 480이 나와야 하는것 아닌가요 

 

답변:

혹시 y =루트((1/15)^+20^) 이렇게 넣으시면 결과는 Y=20.000111 이 나옵니다.

하지만 y =루트((1/15)^+(1/20)^) 로 계산하시면 Y=(1/12) 가 나와서

전류 I = YV 에 넣게 되면 전류 I= 240/12 = 20[A]가 됩니다 

  • 2021-08-20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