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이성질체 STEREOCENTER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l*****8) 등록일 2021-04-14 18:44
첨부파일

교수님 저건 수업시간에 그려주신 그림인데 파랑색으로 동그라미 친곳이 STEREOCENTER가 가능하다고 알려주셨는데

여기서 이해가 안가는점이중심이 되기 위해선

 

2중결합이 되어선 안돼며 4치환기가 모두 달라야 가능하다가 기본전제인데 파랑색으로 친 부분은 탄소끼리 연결이 되어져서 4치환기가 모두 달라야 가능하다라는 전제가 깨지게 되는데 저부분이 이해가 잘 안가요 ㅠㅠ 

 

추가적으로 전 질문에 반응식 관련해서 질문드렸는데 제가 공식을 잘못알고 질문을 드린것 같아요 ㅠㅠ 죄송합니당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안녕하세요? 김태호 입니다.

 

에공... 답변이 지워졌네요~

이전에 답변 드린 것 기억 나시죠? ㅠㅠ

 

아무튼, 구조식을 다시 한 번 그려보세요~

이번엔 수소까지요..

 

그러면 4치환기가 모두 다른 것을 볼 수 있을꺼에요~

  • 2021-04-15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