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이성질체 STEREOCENTER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l*****8) | 등록일 | 2021-04-14 18:44 |
| 첨부파일 | |||
|
교수님 저건 수업시간에 그려주신 그림인데 파랑색으로 동그라미 친곳이 STEREOCENTER가 가능하다고 알려주셨는데 여기서 이해가 안가는점이중심이 되기 위해선
2중결합이 되어선 안돼며 4치환기가 모두 달라야 가능하다가 기본전제인데 파랑색으로 친 부분은 탄소끼리 연결이 되어져서 4치환기가 모두 달라야 가능하다라는 전제가 깨지게 되는데 저부분이 이해가 잘 안가요 ㅠㅠ
추가적으로 전 질문에 반응식 관련해서 질문드렸는데 제가 공식을 잘못알고 질문을 드린것 같아요 ㅠㅠ 죄송합니당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김태호 입니다.
에공... 답변이 지워졌네요~
이전에 답변 드린 것 기억 나시죠? ㅠㅠ
아무튼, 구조식을 다시 한 번 그려보세요~
이번엔 수소까지요..
그러면 4치환기가 모두 다른 것을 볼 수 있을꺼에요~
- 2021-04-15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