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3강 전하가 분리되지 않았을때의 기여도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l*****8) | 등록일 | 2021-04-13 13:32 |
|
공명구조 기여도 관련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전하가 분리되지 않는다 라는 말이 무슨의미인지 잘모르겠어요.... 단순히 전자를 이동시키면 거기에 해당하는 기여도가 떨어진다라는 말씀이신거예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김태호 입니다.
흠... 제가 그렇게 말 했나요?
아마도 공명구조 기여도 평가에 대한 설명에서
전하가 분리되면 안된다 라고 설명한 것 같은데...
전하의 분리가 없는 구조가 더 안정하다
억지스런 전하의 분리는 공명구조에 기여하지 않는다라고 적어드리면...
괜찮을지요?
"기여한다 => 공명구조를 같는데 원인이 될 수 있다"
"기여도가 떨어진다 => 이 구조 때문에 공명이 일어나진 않는다"
라고 이해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 엄격히 말하자면 틀린 것이니, 반드시 이렇다 라고 생각하심 안됩니다.
- 계속 배우다 보면 알게 될 것 입니다.
- 뒤에 계속 나오거든요....
전하의 분리 자체가 이해되지 않는다면
아래 그림을 봐주세요.
A는 전하 분리가 안 된 것이고,
B는 전하 분리가 된 것입니다.
- 2021-04-13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