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재질문] 평범한 결합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2 21:17 |
|
5강 평범한 결합에서 왜 c삼중결합h가 가장 s성격이 큰건가요? RE : RE : 평범한 결합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04.12 안녕하세요?
아.. 제 설명이 조금 성급했네요...
나중에 혼성오비탈 배울 때 자세하게 배울 것 입니다.
지금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C-삼중결합-C-H 가 되려면
C-삼중결합-C에서 SP3 혼성이 나타나야 하고, 남은 한자리에 H가 연결되니,
수소가 더 많은 S오비탈이 공유되고 되어서, 더 안정적이게 됩니다.
조금 답답하시죠?
우선은 수업을 끝까지, 중간스킵없이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이해가 되서, 처음부터 듣는 것이 수월할 것 입니다.
전체적으로 일반화학을 짧게 다시 공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제 질문에 대해 이렇게 답변주셨는데요. 빨간색 글자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c삼중결합c는 sp 오비탈로 180도 선형을 이루지 않나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김태호 입니다.
왜 제가 글을 쓰면, 관리자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아.. 제 실수 입니다. 미안해요~ ㅠㅠ
sp 혼성이 맞습니다~!
s 오비탈의 비율이 더 높아지겠죠? S 캐릭터가 강해질 것입니다.
s 오비탈 1개와 p 오비탈 1개가 혼성된 것이니..
- 2021-04-13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