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재질문] 평범한 결합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2 21:17

5강 평범한 결합에서 왜 c삼중결합h가 가장 s성격이 큰건가요? 

< type="text/java"> $("#divWriterBtn").css("display","none");

RE : RE : 평범한 결합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04.12

안녕하세요?

 

아.. 제 설명이 조금 성급했네요...

 

나중에 혼성오비탈 배울 때 자세하게 배울 것 입니다.

 

 

지금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C-삼중결합-C-H 가 되려면

 

C-삼중결합-C에서 SP3 혼성이 나타나야 하고,

남은 한자리에 H가 연결되니,

 

수소가 더 많은 S오비탈이 공유되고 되어서,

더 안정적이게 됩니다.

 

 

조금 답답하시죠?

 

우선은 수업을 끝까지, 중간스킵없이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이해가 되서, 처음부터 듣는 것이 수월할 것 입니다.

 

 

전체적으로 일반화학을 짧게 다시 공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제 질문에 대해 이렇게 답변주셨는데요. 빨간색 글자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c삼중결합c는 sp 오비탈로 180도 선형을 이루지 않나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안녕하세요? 김태호 입니다.

왜 제가 글을 쓰면, 관리자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아.. 제 실수 입니다. 미안해요~ ㅠㅠ

 

sp 혼성이 맞습니다~!

s 오비탈의 비율이 더 높아지겠죠? S 캐릭터가 강해질 것입니다.

s 오비탈 1개와 p 오비탈 1개가 혼성된 것이니.. 

  • 2021-04-13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