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재질문] 유기화학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2 21:06 |
|
공명구조 설명해주실 때 3강 19:50초에서 보면 저렇게 설명해주셨는데요
왜 초록색일때는 공유결합 한개가 전자 2개로 가고
보라색일때는 공유결합 한개가 또 다른 공유결합으로 가게 되는 건가요????
RE : RE : 공명구조 질문 2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04.12 안녕하세요?
선이 전자 2개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너도 1개, 나도 1개면 공유 전자쌍 => 그리기 쉽게 선으로 그리자 => 전자 2개입니다.
나만 2개, 이러면 비공유전자쌍 => 그리기 쉽게 점 2개로 그리자
그러면, 초록색이나, 보라색이나 모두 같은 표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니다.
--------------------------------------------------------------------------------------------------------------------------
제 질문에 대해 이렇게 답변 해주셨는데요. 너도 1개 나도 1개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명부탁드립니다.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흠... 제가 질문의 요지를 파악 못 한것 같아요.
한 번 화학식의 구조를 그려서 저한테 보여주세요.
그러면 무엇을 모르는지 제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 2021-04-13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