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재질문] 유기화학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2 21:06

공명구조 설명해주실 때 3강 19:50초에서 보면 저렇게 설명해주셨는데요

 

왜 초록색일때는 공유결합 한개가 전자 2개로 가고

 

보라색일때는 공유결합 한개가 또 다른 공유결합으로 가게 되는 건가요????

 

 

< type="text/java"> $("#divWriterBtn").css("display","none");

RE : RE : 공명구조 질문 2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04.12

안녕하세요?

 

선이 전자 2개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너도 1개, 나도 1개면 공유 전자쌍

=> 그리기 쉽게 선으로 그리자 => 전자 2개입니다.

 

나만 2개, 이러면 비공유전자쌍

=> 그리기 쉽게 점 2개로 그리자

 

 

 

그러면, 초록색이나, 보라색이나 모두 같은 표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니다. 

 

--------------------------------------------------------------------------------------------------------------------------

 

제 질문에 대해 이렇게 답변 해주셨는데요.

너도 1개 나도 1개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명부탁드립니다.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안녕하세요?

 

흠... 제가 질문의 요지를 파악 못 한것 같아요.

 

한 번 화학식의 구조를 그려서 저한테 보여주세요.

그러면 무엇을 모르는지 제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 2021-04-13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