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고유광회전도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2 17:25 |
|
고유 광회전도 예제 3:1로 나오는 거 다시 한번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왜 3:1로 나오는건가요? 8강 13분 쯤에 있는 첫번째 예제 입니다.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이미 강의에 나온 것을 다시 글로 설명한다는 것이 상당이 어렵습니다.
죄송하지만, 천천히 다시 봐주세요.
8강 11분 25초 입니다.
첫번째 화합물만 있을 때, 광회전도가 12도
두번째 화합물만 있을 때, 광회전도가 -12도
몇 대 몇으로 섞여야 6도가 나오느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굳이 공식으로 쓰자면
12도 x a/(a+b) - 12도 x b(a+b) = 6도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나올 수도 있겠지만,
첫번째 화합물이 3, 두번째 화합물이 1의 비율일 때가 가장 찾기 쉬울 것 입니다.
- 2021-04-13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