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고유광회전도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2 17:25

고유 광회전도 예제 3:1로 나오는 거

다시 한번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왜 3:1로 나오는건가요?

8강 13분 쯤에 있는 첫번째 예제 입니다.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안녕하세요?

 

이미 강의에 나온 것을 다시 글로 설명한다는 것이 상당이 어렵습니다.

죄송하지만, 천천히 다시 봐주세요.

 

8강 11분 25초 입니다.

 

첫번째 화합물만 있을 때, 광회전도가 12도

두번째 화합물만 있을 때, 광회전도가 -12도

 

몇 대 몇으로 섞여야 6도가 나오느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굳이 공식으로 쓰자면

 

12도 x a/(a+b) - 12도 x b(a+b) = 6도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나올 수도 있겠지만,

첫번째 화합물이 3, 두번째 화합물이 1의 비율일 때가 가장 찾기 쉬울 것 입니다. 

  • 2021-04-13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