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혼성화 오비탈 질문입니다.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윤기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원 (c********2) | 등록일 | 2021-04-11 16:51 |
|
퓨란에서 산소는 sp² 혼성화에 p오비탈 하나가 있다고 하셨는데 다가오는 원자가 두개이고 비공유전자쌍이 두개이니 sp³ 오비탈이라고 할수없는 이유가 뭔가요? 공명구조 때문이라면 공명구조가 여기서 어떻게 영향을 끼친건가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이 구조는 좀.. 특이해서..
인터넷에 참 많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왜 그런지 잘 아실 것 같습니다.
- 2021-04-12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