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오류사항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0 23:00
alkane 작

용기 부분할때, sec-butane tert-butane neo-pentane이런식으로 써주셨는데 치환기면 butyl pentyl 이라고 써주셔야하는거아닌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만...

아직 수소가 안 떨어진 것으로 그렸으니

 

아직은 butane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tert-butane를  

정말로 정확하게 작용기 형태로 적었야 했다면, 

구조식을 아래 그림처럼 적어야 합니다.

 

tertiary butyl - Wiktionary 

  • 2021-04-12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