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오류사항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0 23:00 |
|
alkane 작
용기 부분할때, sec-butane tert-butane neo-pentane이런식으로 써주셨는데 치환기면 butyl pentyl 이라고 써주셔야하는거아닌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만...
아직 수소가 안 떨어진 것으로 그렸으니
아직은 butane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tert-butane를
정말로 정확하게 작용기 형태로 적었야 했다면,
구조식을 아래 그림처럼 적어야 합니다.
- 2021-04-12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