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공명구조 질문 4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0 22:19 |
| 첨부파일 | |||
|
첨부파일에서 어떻거ㅔ 오른쪽에서 두번째 탄소부분이 - charge가 되는건가요??
자세히 설명부탁드려요 ㅠㅠㅠㅠ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수소를 안그려서 생기는 오해 입니다.
수소를 한 번 그려보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을 한 번 살펴보세요.
맨왼쪽 상단의 탄소를 보면 - 차지라고 되어 있지요?
이때, 탄소의 전자 갯수를 새어보면 5개니,
전자 하나를 더 가지고 있어서,
-1 차지 상태가 되는 것 입니다.
첨부파일에서는 수소를 안 그려서..
꼭 탄소의 전자가 이상하게 느껴지네요...
- 2021-04-12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