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공명구조 질문 4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0 22:19
첨부파일

첨부파일에서 어떻거ㅔ 오른쪽에서 두번째 탄소부분이 - charge가 되는건가요??

 

자세히 설명부탁드려요 ㅠㅠㅠㅠ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수소를 안그려서 생기는 오해 입니다.

수소를 한 번 그려보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을 한 번 살펴보세요.

 

맨왼쪽 상단의 탄소를 보면 - 차지라고 되어 있지요?

 

이때, 탄소의 전자 갯수를 새어보면 5개니,

전자 하나를 더 가지고 있어서,

-1 차지 상태가 되는 것 입니다.

 

 

첨부파일에서는 수소를 안 그려서..

꼭 탄소의 전자가 이상하게 느껴지네요...

 

 

Ch 1 : Formal charges 

  • 2021-04-12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