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sec butane과 tert butane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0 18:30
sec butane은

 이차탄소로, 탄소가 4개 있어서 sec-butane이라고 하셨는데....

여기서 이차탄소가 왜 필요한 건가요?

 

그리고

tert butane은 f를 제외하고 봤을 때, Y 모양이니까 탄소가 3개밖에 없는데 어떻게 butane인건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2차 탄소 뜻은,

하나의 탄소에 2개의 탄소가 연결되었다는 거 입니다.

 

구조를 다시 한 번 봐주세요.

 

 

그리고, tert-butane은 가운데도 탄소 입니다.

보통 그릴 때 생략합니다. 

  • 2021-04-12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