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sec butane과 tert butane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0 18:30 |
|
sec butane은
이차탄소로, 탄소가 4개 있어서 sec-butane이라고 하셨는데.... 여기서 이차탄소가 왜 필요한 건가요?
그리고 tert butane은 f를 제외하고 봤을 때, Y 모양이니까 탄소가 3개밖에 없는데 어떻게 butane인건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2차 탄소 뜻은,
하나의 탄소에 2개의 탄소가 연결되었다는 거 입니다.
구조를 다시 한 번 봐주세요.
그리고, tert-butane은 가운데도 탄소 입니다.
보통 그릴 때 생략합니다.
- 2021-04-12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