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유기화학 2강_be의 원자가전자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김태호
과목 유기화학 강좌명
작성자 김*연 (s*****1) 등록일 2021-04-10 18:03

be는 원자번호 4번으로 1s 에 원자 2개, 2s에 원자 2개가 채워지니까 2s가 완벽히 채워지니까 원자가 전자가 없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beh2가 안되지 않나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관*자

안녕하세요?

 

원자가 전가는 화학 반응에 참여할 수 있는 전자를 뜻합니다.

2S 오비탈에 채워지긴 하지만, 반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Be2+, 전자를 2개 잃어버린 형태가 많이 눈에 익을겁니다.

 

예를 들어 Ca2+ 같이요.. 

  • 2021-04-12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