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유기화학 2강_be의 원자가전자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김태호 |
| 과목 | 유기화학 | 강좌명 | |
| 작성자 | 김*연 (s*****1) | 등록일 | 2021-04-10 18:03 |
|
be는 원자번호 4번으로 1s 에 원자 2개, 2s에 원자 2개가 채워지니까 2s가 완벽히 채워지니까 원자가 전자가 없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beh2가 안되지 않나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관*자
안녕하세요?
원자가 전가는 화학 반응에 참여할 수 있는 전자를 뜻합니다.
2S 오비탈에 채워지긴 하지만, 반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Be2+, 전자를 2개 잃어버린 형태가 많이 눈에 익을겁니다.
예를 들어 Ca2+ 같이요..
- 2021-04-12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