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t 미분에 대하여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서영주 |
| 과목 | 공학수학 | 강좌명 | |
| 작성자 | 조*자 (y****j) | 등록일 | 2021-04-10 01:51 |
| 첨부파일 | |||
|
차소 축소법에서 y2=ty1으로 두고 미분을 진행을 했을 때 y2``+py2`+qy2=0 t``y1+2t`y1`+ty1`` ~~~ 이렇게 미분을 진행했었는데 오일러 파트에서는 왜 사진처럼 y=x^t로 두고 미분할때 y`=tx^t-1 , y``=t`x^t-1+t/(t-1)x^t-2이 아니라 y``에서 y``= t(t-1)x^t-2 인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조*자
1. 차수축소법에서는 x, t 둘다 변수로 보고 치환합니다.
2. 오일러방법에서는 t 는 거듭제곱의 상수로 보고 계산합니다.
- 2021-04-16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