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학습 Q&A

강의 내용 궁금증! 교수님이 직접 답변 드립니다

  • 홈
  • 커뮤니티
  • 학습 Q&A
  • 학습 Q&A
ic_qna.png

강의 범위를 벗어난 질문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비방, 욕설 등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됩니다.
답변 완료된 게시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게시판 글보기
제목 답변완료 t 미분에 대하여
질문유형 강좌내용 교수님 서영주
과목 공학수학 강좌명
작성자 조*자 (y****j) 등록일 2021-04-10 01:51
첨부파일

차소 축소법에서 y2=ty1으로 두고 미분을 진행을 했을 때

y2``+py2`+qy2=0

t``y1+2t`y1`+ty1`` ~~~ 이렇게 미분을 진행했었는데

오일러 파트에서는 왜 사진처럼

y=x^t로 두고 미분할때

y`=tx^t-1 , y``=t`x^t-1+t/(t-1)x^t-2이 아니라

y``에서 y``= t(t-1)x^t-2 인가요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댓글
0
조*자

 

  1. 차수축소법에서는 x, t 둘다 변수로 보고 치환합니다.

 

  2. 오일러방법에서는 t 는 거듭제곱의 상수로 보고 계산합니다.  

  • 2021-04-16
  • 2024-12-1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