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답변완료 전압과 전류의 방향 | ||
|---|---|---|---|
| 질문유형 | 강좌내용 | 교수님 | 최수진 |
| 과목 | 회로이론 | 강좌명 | |
| 작성자 | 이*조 (d********3) | 등록일 | 2021-03-31 00:47 |
| 첨부파일 | |||
|
다른 교재로 공부를 해보았는데 전압과 전류의 방향이 헷갈립니다. a 그림에서 10A가 위로 흐르는데 옆에 b그림에서 v2에 위에가 + 아래가 -가 되어있습니다. 전류는 +에서 -로 흐르는데 왜 이렇게 되어잇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
|||
- 댓글
- 0
이*조
v2 뿐만 아니라 v1,v3,v4 모두 위에는 + 아래는 -로 기준을 잡은 것입니다. 그것은 문제를 풀기 위해 전류는 LOOP1,2,3을 먼저 시계 방향으로 돈다고 가정하여 V1,2,3,4위 극성을 위는+ ,아래는- 로 정한 후 A그림의 10A 전류원을 적용하여 전압강하를 이용한 KVL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요~^^ b그림은 문제 풀이과정에서 우선 전류가 시계방향으로 돈다고 기준을 세워 그것에 반대일경우는 수식적으로 -v 로 표시하고 같은 경우는 +로 표시하여 계산하기 위한 요령입니다. [삭제]
- 2021-04-08
- 2024-12-12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