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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이트 이용약관 개정 및 시행안내 N
등록일 2025-06-09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유니스터디입니다. 


항상 유니스터디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유니스터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개정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이용약관 주요 개정 내용

- 제2조 정의

- 제7조 회원에대한 통지

- 제8조 회원가입

- 제17조 회사의 의무

-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제25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 제26조 청약철회

- 제27조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 제28조 교재등 재화의 환불

- 제29조 사이버머니 충전 및 환불

- 제31조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 공고일 : 2025년 6월 9일(월)

* 시행일 : 2025년 7월 9일(수)


본 개정 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거부 의사를 표시(회원 탈퇴)할 수 있으며,

2025년 7월 9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감사합니다. 


현행 개정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자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캐쉬”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유니캐쉬, 보너스캐쉬 등 그 명칭에 따라 사용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폰”이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유니캐쉬, 보너스캐쉬 등 그 명칭에 따라 사용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부정이용”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말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19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자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사이버머니”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캐쉬, 쿠폰, 포인트 등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부정이용”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말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19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해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사이트 내 쪽지기능, 팝업창, 유 · 무선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1주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은 적용일로부터 14일 이전에 공지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 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4) 중복된 아이디 또는 본인임을 증명(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을 사용하여 중복가입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신청한 이용자가 이를 기획하였던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한 회원자이 재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18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8) 범죄와 관련된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이를 통해 부당이익을 얻거나 모욕하는 경우
  10)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한 경우
  11)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2)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조 제1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하는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 아닌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주)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본인을 사용하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 또는 본인임을 증명(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을 사용하여 중복가입한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신청한 이용자가 이를 기획하였던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후 재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8) 본 약관 제18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9) 범죄와 관련된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이를 통해 부당이익을 얻거나 모욕하는 경우
  11)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3) 1호 내지 12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 조 제1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하는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 아닌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을 신의에 따라 성실히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용도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플러그를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용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때에는 해당 회원에게 처리일정 및 사유를 통보하고, 합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정한 의무위반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학습지원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평생교육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계속거래 등의 해지·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을 돌려줄 때에는 기 지급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3. 강좌 환불의 경우, 해당 강좌의 교재도 함께 반납하여야 합니다. 단, 교재사용일로부터 20일이 경과하였거나 이미 사용한 경우 교재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수령한 교재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회사에 의사를 표명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처리 지연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정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사용 또는 강의수강 신청 후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강의파일을 열거나 모바일기기 등 학습용 전자기기로 강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당 1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환불 비용은 강의 개수만큼 학습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제25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평생교육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계속거래 등의 해지·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을 돌려줄 때에는 기 지급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3. 강좌 환불의 경우, 해당 강좌의 교재도 함께 반납하여야 합니다. 단, 교재수령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하였거나 이미 사용한 경우 교재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수령한 교재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정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사용 또는 강의수강 신청 후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강의파일을 열거나 모바일기기 등 학습용 전자기기로 강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당 1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환불 시에는 다운로드한 강의 개수만큼 학습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제26조 [청약철회]
1. 교재 및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교재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해당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하며 그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6조 [청약철회]
1. 교재 및 학습기기와 같은 재화 또는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E-Book을 구매한 후 이미 다운로드한 경우
제27조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1. 원칙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시 다음 각호를 원칙으로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면서 맛보기강의를 제외하고 12강 이하 수강 시 전액환불 
  2) 10강 미만으로 구성된 강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맛보기 강의가 없을 때 전액환불 
  3) 10강 이하로 구성된 강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맛보기 강의가 있을 때 전액환불 
  4)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불을 신청 시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공제 
  5) 강의 수가 12강 초과인 강좌 중 환불 요청일 기준 기수강 강의가 있을 경우 전체 결제 금액에서 실제 사용한 금액 
  6) 정가제 강좌는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에는 환불 불가 
  7) 전호 외 상황발생으로 산정 된 환불금액이 실 결제금액을 초과할 경우 환불불가 
  8) 수강기간 연장 및 후속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기간이 조정되었을 경우 수강기간을 기준으로 산정 
  9) 학습기기로 다운로드가 완료된 강의 컨텐츠는 수강한 것으로 간주 
 10) 이용중인 온라인 강좌 서비스 또는 서비스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학원설치 또는 취소의 방법으로 환불 후 재신청


2. 특별강좌 상품 
프리패스, 기간제 정액상품, 패키지강좌, 이벤트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 2개 이상 개별 강좌를 묶음 또는 약정으로 판매되는 특별 강좌상품은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되며, 특별 강좌상품 판매페이지 내 '환불안내'탭 또는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메뉴 내 게시 글 또는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특별 강좌 상품 환불요청 시 할인 약정이 파기되는 것으로 간주하여 특별 강좌 상품을 통해 신청 · 수강한 개별 강좌의 이용금액을 원칙에 따라 산정하고 공제 
  2) 특별 강좌 상품 이용기간의 1/2 초과하여 이용한 경우 환불불가 
  3) 특별 강좌 상품 수강으로 제공된 배송비용 및 무료교재 등은 실비 차감 후 환불하여야 하며, 반환기준은 제28조 [교재 등 재화의 환불]을 따름


3. 온라인 첨삭 강좌 
  1) 온라인 첨삭 강좌는 첨삭이 미진한 강좌의 정가를 기준으로 학습수수료를 산정 
  2) 강좌 정가가 제외 된 수업에서 강좌 당 첨삭차회차 진행 시 1회 당 첨삭회차 비용을 산정 
  3) 첨삭 회차를 제외한 차회차는 환불불가
제27조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1. 원칙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시 다음 각호를 원칙으로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1) 수강기간내 학습한 강의가 없는 경우에는 전액환불
2) 수강기간내 학습한 강의가 있는 경우에는 수강한 강의 수를 차감하여 환불
※수강한 강의 수는 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
3) 수강기간이 종료된 강좌에 대해서는 환불하지 아니한다.
4) 전 호의 산정방법으로 산정된 환불가능금액이 실 결제금액을 초과한 경우 환불불가
5)수강기간 연장 및 휴학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기간이 조정되었더라도 수강기간은 정가 수강기간을 기준으로 산정
6)이용중인 온라인 강좌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청약철회 또는 취소의 방법으로 환불 후 재신청


2. 특별강좌 상품
프리패스, 기간제 정액상품, 패키지강좌, 이벤트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 2개 이상의 개별 강좌를 묶음 또는 약정으로 판매되는 특별 강좌상품은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되며, 특별 강좌상품 판매페이지 내 ‘환불안내’팝업 또는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학습지원센터 문의 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특별 강좌 상품 환불요청 시 할인 약정이 파기되는 것으로 간주하고 특별 강좌 상품을 통해 신청ㆍ수강한 개별 강좌의 이용금액을 원칙에 따라 산정하고 공제
2) 특별 강좌 상품의 수강으로 제공된 배송비 쿠폰 및 무료교재 등 이벤트 혜택 등은 반환해야 하며, 반환기준은 제 28조 [교재 등 재화의 환불]를 따름.

3. 온라인 첨삭 강좌
1) 첨삭이 포함된 강좌는 첨삭이 미포함 된 강좌의 정가를 기준으로 학습수수료를 산정
2) 강좌의 정가가 제외된 수강료에서 강좌 당 첨삭진행 회차를 나눠 1회 당 첨삭비용을 산정
3) 첨삭 과제를 제출한 회차는 환불불가
제28조 [교재 등 재화의 환불]
1. 교재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 문제로 발생한 환불은 회사 수령상품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드립니다.

2. 단순변심 등 회원의 의사로 인한 환불요청 시 교재 등 재화의 수령일로부터 20일 이내이면서 미사용 상태로 회사에 반납 시 운송비를 제외한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이때, 반납 시 발생하는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반납이 완료 된 교재 등 재화가 이미 사용되었거나 그에 준하는 상태일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회사는 회원에게 폐기여부를 확인 후 교재 등 재화를 폐기처리합니다.
4. 교재의 교환, 환불, 반품 등 기타 사항에 대하여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교재 등 재화의 환불]
1. 교재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 문제로 발생한 환불은 회사 수령상품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드립니다.
2. 단순 변심 등 회원의 의사로 인한 환불요청 시 교재 등 재화의 수령일로부터 10일 이내이면서 미사용 상태로 회사에 반납 시 운송비를 제외한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이때, 반납 시 발생하는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반납이 완료된 교재 등 재화가 이미 사용되었거나 그에 준하는 상태일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폐기여부를 확인 후 교재 등 재화를 폐기 처리합니다.
4. 교재의 교환, 환불, 반품 등 기타 사항에 대하여 회사 홈페이지
학습지원센터 FAQ검색 또는 이용문의 게시판으로 문의 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캐시의 환불]
1.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캐시(보너스캐시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 또는 다른 혜택 등으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2. 캐시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유효기간 경과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결제한 캐시(유니캐시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없이 이용가능하나, 희망할 시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으나 다른 혜택으로 대체되지는 않습니다.

4. 유료로 결제한 캐시의 환급환불 요청방법은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캐시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용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할 경우 즉시 캐시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사는 경영상 ·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캐시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7. 캐시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사이버머니 충전 및 환불]
1. 회사가 무료로 회원에게 지급한
사이버머니(캐쉬, 쿠폰, 포인트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사이버머니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안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사이트에서 유료로
사이버머니(캐쉬, 쿠폰, 포인트 등 명칭불문)를 충전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은 유료 사이버머니 잔액에 대해서는 할인을 제외하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프트카드 등을 이용하여 충전한 유료 사이버머니는 별도의 유효기간과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이버머니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사이버머니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4.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사이버머니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사이버머니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1.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 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 장애에 대하여 사전조치 및 사후조치의 책임을 이행하지 못하는 다음 각호의 예에 해당합니다. 단,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회원에게 사전안내가 진행된 경우는 제외됩니다.
  1) 회사의 귀책으로 서비스 중지 · 장애가 지속되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 (단, 잔여기간이 1개월 이하인 경우는 1개월로 산정)
  2) 회원에게 동의 없이 1개월 이상 서비스 중지 · 장애 시점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31조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1.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 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 장애에 대하여 사전조치 및 사후조치의 책임을 이행하지 못하는 다음 각호의 예에 해당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3.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
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