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터디 소통채널
페이스북
유튜브
NAVER TV
블로그
카카오톡채널
신규
입성
BESTNEW파일제공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분석 입문서
교수님이종명 과목소비자행동론 학습단계기본이론
강의수40강 수강기간120일 상태완강
교재 샘플영상 고화질
총 주문금액
강좌 0
교재 0
할인 0
합계 0

강좌소개

HOT KEY 1장의 BIG PICTURE로 요약한 소비자행동론
강좌범위 1.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2. 소비자정보처리과정
3. 하이어라키모델
강좌특징 ▣ 소비자행동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 40강의 강의를 통해 미시적인 시각의 소비자행동론에 대해 분석
-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 마케팅 속의 광고의 위치 학습
- 소비자행동론 3가지 이론 중 소비자정보처리과정 5단계와 광고의 관계 파악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정보처리과정, 하이어라키모델의 각 단계에 대해 이해

▣ 마케팅 속 광고의 위치를 확인, 소비자행동의 BIG PICTURE 이해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대해서 이해
-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에 대해 파악
- 마케팅의 4P전략 중 촉진전략-광고를 통해 소비자정보처리과정 5단계에 대해서 이해
- 소비자행동론의 하이어라키모델 3단계에 대해서 학습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 핵심 점검
- 각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강의 구성
- 강의를 수강하며 함께 BIG PICTURE를 만들어가다보면 별도 복습 필요없이 완벽 이해

※ 강의자료는 교재 출판 전으로, 교재 판매 전까지는 PDF 첨부파일로 제공됩니다.
   2022년 3~4월 중 교재 판매 이후에는 강의자료는 별도 첨부파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강대상 ·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와 소비자행동론의 위치를 파악하고자 하는 학생
· 소비자행동론과 마케팅의 기초가 부족하여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학생
· 소비자행동론의 예습이 필요하거나 기초 내용 복습이 필요한 학생
· 소비자행동론의 BIG PICTURE를 파악하고 싶은 학생

교재정보

첨부파일 제공

수강후기

제목내용작성자
좋아요 타과 전공인데 업무할 때 마케팅 지식이 필요해서 들었어요. 기본 다지기 좋은 거 같아요. 김**
경영학도가 들으면 좋겠어요 신규강의로 올라와서 수강해봤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좋아서 잘 들었습니다. 꼭 마케팅전공이 아니어도 취업 준비하거나 취직했을때를 대비해서 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례에 적용하다보니 이해가 쉽네.. 심**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의 마케팅을 배워보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다양한 예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했습니다. 나중에 취업해서 일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김**

강의목차

No강의명강의영상강의시간첨부파일
1강 [1-1]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OT 고화질 54분 첨부파일
2강 [1-2]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경영학의 구조, 마케팅의 구조 83분
3강 [1-3]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소비자행동론의 구조 45분
4강 [1-4]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경역학 입문 프로세스, 연습문제 35분
5강 [2-1] 광고의 BIG PICTUREⅠ- 마케팅의 정의 60분 첨부파일
6강 [2-2]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I 48분
7강 [2-3]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II 50분
8강 [2-4]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환경분석 I 48분
9강 [2-5] 광고의 BIG PICTURE Ⅱ - 마케팅 환경분석 Ⅱ. 연습문제 66분 첨부파일
10강 [2-6] 광고의 BIG PICTURE Ⅱ - 광고의 BIG PICTUREⅠ 정리 43분
11강 [2-7] 광고의 BIG PICTURE Ⅱ - 시장 세분화 전략 63분
12강 [2-8] 광고의 BIG PICTURE Ⅱ - 표적시장 전략 29분
13강 [2-9] 광고의 BIG PICTURE Ⅱ - 포지셔닝 전략, 광고전략 61분
14강 [2-10] 광고의 BIG PICTURE Ⅱ - STP전략 정리, 연습문제 46분
15강 [3-1]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고화질 60분 첨부파일
16강 [3-2]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36분
17강 [3-3]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63분
18강 [3-4]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주의) 46분
19강 [3-5]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지각,태도,기억), 연습문제 58분
20강 [4-1]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정교화 가능성 모델 63분 첨부파일
21강 [4-2]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인지적 주변경로 요인 고화질 57분
22강 [4-3]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감정적 주변경로 요인 45분
23강 [4-4]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인지적 감정적 중심경로 요인, 연습문제 49분
24강 [5-1] 기억과 인출 - 기억과 인출의 정의 (기억을 인출하는 과정) 62분 첨부파일
25강 [5-2] 기억과 인출 - 기억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 48분
26강 [5-3] 기억과 인출 - 기억향상, 인출 57분
27강 [5-4] 기억과 인출 - 인출향상, 연습문제 29분
28강 [6-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개요 64분 첨부파일
29강 [6-2] 문제의식과 정보탐색 (내적탐색)Ⅰ 35분
30강 [6-3] 정보탐색 (내적탐색)Ⅱ 39분
31강 [6-4] 정보탐색 (내적탐색)Ⅲ, 연습문제 40분
32강 [7-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개요 53분 첨부파일
33강 [7-2] 정보탐색 (외적탐색)Ⅰ 52분
34강 [7-3] 정보탐색 (외적탐색)Ⅱ 35분
35강 [7-4] 연습문제 23분
36강 [8-1] 의사결정 후 과정Ⅰ 65분 첨부파일
37강 [8-2] 의사결정 후 과정Ⅱ - 판단의 기준 42분
38강 [8-3] 의사결정 후 과정Ⅲ - 불만족에 대한 반응 37분
39강 [8-4] Jet Blue airways, 연습문제 49분
40강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57분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