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터디 소통채널
페이스북
유튜브
NAVER TV
블로그
카카오톡채널
신규
입성
BESTNEW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마케팅전략 보고서 작성 입문서
교수님이종명 과목마케팅 학습단계기본이론
강의수40강 수강기간120일 상태완강
교재 샘플영상 고화질
총 주문금액
강좌 0
교재 0
할인 0
합계 0

강좌소개

HOT KEY 1장의 BIG PICTURE로 요약한 마케팅 이론
강좌범위 1. 마케팅 전략 계획
2. 환경분석
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4. STP전략과 4P전략
강좌특징 ▣ 40강 마케팅원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 STEP1 마케팅 전략 계획 => STEP2 환경분석=> STEP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 STEP4 STP전략과 4P전략의 4단계를 1장의 BIG PICTURE를 통해 습득
- 40강을 통해 마케팅원론의 개념으로 등장하는 여러 전략 용어와 전체적 개념에 대해서 이해
- 이해를 통해 습득한 이론으로 마케팅 전략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사례를 통해 적용

▣ 기업의 마케팅 제품의 예시를 통해 한번에 쉽게 이해! 현실적인 강의
- 마케팅원론의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이해
-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보고서의 실제 사례 학습
- 마케팅원론에서 배운 이론을 어떻게 대입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에 대해서 핵심을 점검
-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내용 구성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수강대상 · 마케팅관련 이론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적 사고의 이해가 필요한 전공의 학생
· 마케팅의 기초가 부족하여 경영학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학생
·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전략 계획서 작성이 필요한 직장인
·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검토하고자 하는 관리자 및 임원 직장인

교재정보

해당 교재는 시중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종명교수의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저자 이종명 출판사 라온
1. 본 교재는 BIG PICTURE를 기반으로 쉽게 마케팅원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실려 있고 강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서술되어 있습니다.
2. 본 교재는 각 단원에서 배운 내용에 대해서 학습 정리를 단원별로 정리하여 학습자의 가독성을 증대 시켰습니다.
3. 본 교재는 각 단원에 배운 내용에 대한 이해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연습문제를 10문항에서 많게는 20문항까지 실어 학습의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구매링크 ▶ https://bit.ly/3q8rYwU

수강후기

제목내용작성자
좋아요 타과 전공인데 업무할 때 마케팅 지식이 필요해서 들었어요. 기본 다지기 좋은 거 같아요. 김**
경영학도가 들으면 좋겠어요 신규강의로 올라와서 수강해봤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좋아서 잘 들었습니다. 꼭 마케팅전공이 아니어도 취업 준비하거나 취직했을때를 대비해서 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례에 적용하다보니 이해가 쉽네.. 심**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의 마케팅을 배워보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다양한 예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했습니다. 나중에 취업해서 일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김**

강의목차

No강의명강의영상강의시간첨부파일
1강 [1-1]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정의 고화질 54분
2강 [1-2]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핵심개념 78분
3강 [1-3]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패러다임의 변화 27분
4강 [1-4] 마케팅의 기본개념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42분
5강 [2-1] 전략계획 - 마케팅의 BIG PICTURE 60분
6강 [2-2] 전략계획 - 전략의 정의 (3가지 전략용어) 49분
7강 [2-3] 전략계획 - 전사적 전략계획 프로세스 71분
8강 [2-4] 전략계획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고화질 35분
9강 [3-1] 환경분석 - 마케팅의 BIG PICTURE 62분
10강 [3-2] 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 / 거시적 환경 62분
11강 [3-3] 환경분석 - PEST 분석 47분
12강 [3-4] 환경분석 - 3C 분석 (SWOT / CSF / KPI) 51분
13강 [4-1] STP전략1 - 마케팅의 BIG PICTURE 67분
14강 [4-2] STP전략1 - 시장세분화 전략 (기준) 67분
15강 [4-3] STP전략1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방법) 33분
16강 [4-4] STP전략2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 후 전략) 62분
17강 [4-5] STP전략2 - 표적셔닝 전략 (유형) 31분
18강 [4-6] STP전략2 - STP 전략의 정리 31분
19강 [5-1] 제품전략 - 제품의 정의 72분
20강 [5-2] 제품전략 - 제품의 분류, 제품믹스의 구조 33분
21강 [5-3] 제품전략 - 제품믹스의 전략, 전략적 접근, 제품수명주기 48분
22강 [5-4] 제품전략 - 제품수명주기 단계의 특징과 마케팅 전략 37분
23강 [6-1] 신제품전략 - 제품전략 정리 48분
24강 [6-2]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정의와 예시 44분
25강 [6-3]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성공과 실패요인 52분
26강 [6-4] 신제품전략 - 불연속적 혁신과 기술수용주기모형, 캐즘 55분
27강 [7-1] 가격전략 - 신제품전략 정리 고화질 53분
28강 [7-2] 가격전략 - 가격의 의미 (정의) 52분
29강 [7-3] 가격전략 - 가격의 특성, 가격 결정의 목표, 영향요인 65분
30강 [7-4] 가격전략 - 가격결정 방법, 최종가격 결정 36분
31강 [8-1] 유통전략 - 가격전략 정리 55분
32강 [8-2] 유통전략 - 유통, 유통경로의 필요성, 기능, 종류 61분
33강 [8-3] 유통전략 - 소매상의 개념, 소매상의 종류 40분
34강 [8-4] 유통전략 - 도매상의 개념, 도매상의 종류 및 기능 31분
35강 [9-1] 촉진전략 - 유통전략 정리 64분
36강 [9-2] 촉진전략 - 촉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45분
37강 [9-3] 촉진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집, 광고, 인적판매 53분
38강 [9-4] 촉진전략 - 판매촉진 32분
39강 [10-1] 마케팅 전략보고서 작성 52분
40강 [10-2] 마케팅원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7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