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경영학원론 강의 목차
경영학원론 강의 목차
| 차시 |
강의명 |
| 1강 |
경영학의 기초개념 |
| 2강 |
경영의 구성요소와 원리 |
| 3강 |
경영학의 발전과정 |
| 4강 |
경영자와 기업 |
| 5강 |
기업가와 기업가 정신 |
| 6강 |
기업의 인수 및 합병 |
| 7강 |
계획화와 조직화 |
| 8강 |
조직화 이론 및 지휘와 통제 |
| 9강 |
경영전략 개념 |
| 10강 |
산업구조분석 |
| 11강 |
가치사슬분석 |
| 12강 |
BCG, GE 매트릭스 |
| 13강 |
개인수준에서의 행동(성격) |
| 14강 |
개인수준에서의 행동(감정) |
| 15강 |
개인수준에서의 행동(지각) |
| 16강 |
집단수준에서의 행동(집단행동) |
| 17강 |
집단수준에서의 행동(갈등관리전략) |
| 18강 |
집단의사결정의 의의와 방법 |
| 19강 |
리더십 |
| 20강 |
조직설계 |
| 21강 |
조직문화 |
| 22강 |
조직개발 & 인적자원관리개념 |
| 23강 |
직무관리 |
| 24강 |
직무설계 |
| 25강 |
확보관리 & 인적자원개발 |
| 26강 |
교육훈련종류 |
| 27강 |
인적자원의 이동 |
| 28강 |
인사평가의 개념 |
| 29강 |
보상관리 |
| 30강 |
인적자원의 유지 및 방출 |
| 31강 |
생산 및 운영관리 개념 |
| 32강 |
생산 시스템의 설계 및 수요예측 |
| 33강 |
생산계획과 EOQ |
| 34강 |
품질관리 |
| 35강 |
마케팅개념 |
| 36강 |
STP 전략 |
| 37강 |
기타마케팅 전략 |
| 38강 |
재무관리1 |
| 39강 |
재무관리2 |
| 40강 |
회계학 |